[교차로 라이프] 내 나이가 어때서...일하는 고령층 증가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기타 [교차로 라이프] 내 나이가 어때서...일하는 고령층 증가

페이지 정보

본문

20년 전 20명 중에 1명에서 현재는 12명 중 1명으로 근 두배 증가
일하는 고령층 "돈 버는 데 그치지 않고 건강 유지에도 도움” 



미국에서 75세 이상인데도 일하고 있는 노년층이 12명 중에 1명으로 어느 때 보다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0년 전에는 20명 중에 1명이었는데 두배로 늘어난 것이다. 


미국에서 65세에 은퇴하더라도 같은 일을 더 하거나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는 75세 이상의 노년층이 급증하고 있다고 CBS 뉴스가 보도했다.

75세 이상 노년층 중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은 2022년 현재 12명 중에 1명인 것으로 연방노동통계국이 집계했다.

이는 2002년의 20명 중 1명에서 20년만에 두배나 급증한 것이다.

연방 노동부는 그로부터 10년 후인 2032년에는 10명 중 1명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놓고 있다.

미국에서 65세에 은퇴하더라도 65세에서 74세 사이에 계속 일하는 노년층은 26%나 되며 75세 이상도 8%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CBS뉴스는 전했다.

일하고 있는 75세 이상의 노년층 가운데 상당수는 평생을 해오던 일을 계속해서 하고 있으나 25%는 새로운 사업에 도전해 자영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75세 이상임에도 일하고 있는 시니어들은 프로페셔널 커리어를 계속 활용하고 싶기도 하고 은퇴저축 의 부족으로 돈도 더 벌 필요도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일해야 건강과 활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으로 밝히고 있다.

시니어들은 일하며 움직이는 게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고 직장 동료들과의 소통이나 사회활동으로 활력을 유지하며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생각하는 등 정신건강에도 좋다고 말하고 있다.

75세 이상에도 계속 일할 수 있을 지는 두가지 조건으로 갈리고 있다고 CBS 뉴스는 전했다.

첫째 본인은 물론 배우자까지 가정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본인이 건강해야 일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배우자가 돌봐줄 사람 없이 아프면 자신도 이를 외면하고 나가서 일할 수 없기 때문이다. 

둘째는 대졸자들이 더 많이 75세 이상에도 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5세 이상으로 일하고 있는 노년층에서 대졸자들은 20%를 차지하고 있는 반면 고졸자들은 절반인 10% 에 그치고 있다.

대졸자들은 사무직 등 화이트 칼러로서 평생을 살아왔기 때문에 그만큼 고령에도 맡을 수 있는 일자리가 많기 때문으로 보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