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라이프] 단풍을 만끽한다… 콜로라도 로드트립 여행지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건강·여행 [교차로 라이프] 단풍을 만끽한다… 콜로라도 로드트립 여행지

페이지 정보

본문

단풍놀이 시즌이 돌아왔다. 올해도 예년처럼 황금빛과 붉은 단풍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주말동안 혹은 단 몇시간 만이라도 단풍놀이를 즐겨보자. 


오레이 

미국의 스위스로 불리는 오레이(Ouray). 웨스턴 슬로프에 위치한 이 고풍스러운 마을과 우뚝 솟은 봉우리들 덕분에 알프스 산맥의 경치에 견주는 곳이다. 

박스 캐년 폭포 공원에서 하이킹을 시작하는 것이 추천된다. 벌새와 다람쥐 같은 야생동물도 만날 수 있고, 초보자들도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공원 입장료는 1인당 5~7달러이다.

하이킹에 익숙한 경우는 캐스케이드 폭포 공원까지 올라간 뒤에 6마일에 해당하는 마을 전체를 돌아볼 수도 있다. 이 코스는 암벽, 우거진 숲, 마을을 가로지르는 강이 단풍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코스로 꼽힌다. 

웨스턴 호텔의 레스토랑에서는 스위스 요리 퐁듀와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금요일 밤에는 트럼펫 라이브 연주를 들을 수도 있다. 캐주얼한 분위기를 찾는다면 메인 스트리트에 있는 오레이 브루어리(Ouray Brewery)에서 버거와 맥주를 즐기는 것도 추천된다. 


크레스티드 버트

크레스티드 버트(Crested Butte) 서쪽의 케블러 패스(Kebler Pass)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아스펜 숲으로 유명하다. 가을에는 당연히 최고의 단풍놀이 명소로 꼽힌다. 

다만 바람이 많이 불고, 비포장 도로라 다소 운전이 힘들 수 있다. 이른 아침에 출발한다면 교통체증을 피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유명한 식당들로는 엘크 애비뉴에 있는 몬타냐 디스틸러스(Montanya Distillers)에서 4가지의 럼주와 칵테일을 비롯한 따뜻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또 브레더리(The Breadery)에서는 샤워도우 크러스트로 시작하는 다양한 피자, 샐러드, 토스트 등의 저녁식사 메뉴가 유명하다. 디저트는 틴 컵 아이스크림 & 디저트(313 3rd St.)에서 마무리할 수 있다. 


크레스티드 버트는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캠핑장으로도 꼽힌다. 하룻밤을 묵을 계획이라면 크레스티드 버트 산 북쪽의 317번 도로를 따라 고딕 방향으로 가거나 811번 도로를 따라 서쪽으로 가면 자리를 찾을 수 있다. 


그랜드 메사 국유림 

그랜드 정션 동쪽에 위치한 그랜드 메사 국유림은 웨스턴 슬로프에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야생지대 중 하나이며, 인파로 몰리지 않는 숨겨진 보석 같은 곳으로 꼽힌다.

팰리세이드에서 주유를 하고, 식사를 한 뒤 여행을 시작하는 방법이 추천된다. 대표적인 레스토랑은 클루지 애비뉴에 있는 피치 스트리트 디스틸러스,  피델스 코코나 앤 바가 꼽힌다. 페쉐(Pêche)는 셰프가 직접 만드는 메뉴와 친근한 분위기로 명성이 자자하다. 또 오디너리 펠로우(The Ordinary Fellow), 소바지 스펙트럼(Sauvage Spectrum) 등의 와이너리에 들러 와인을 체험한다면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도 그랜드 메사는 낚시, 하이킹, 가을 단풍 구경으로 인기 있는 수십 개의 호수가 있어서 각자의 일정과 정도에 맞는 하이킹 코스를 고를 수 있다. 최고의 하이킹은 소나무와 아스펜 숲을 지나 청록색의 아름다운 로스트 레이크까지 2마일을 오르는 코스이다. 

그랜드 메사 방문자 센터 근처에도 다양한 트레일이 있다. 상급 하이커라면 해발 1,000피트 이상을 오르며 메사, 수많은 호수, 주변 산맥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10.3마일 길이의 크랙 크레스트 레크리에이션 트레일이 선호된다. 


네더랜드에서 브레이너드 호수까지

센트럴시티와 에스테스파크 사이의 55마일에 달하는 피크 투 피크 하이웨이는 콜로라도에서 가장 오래된 경치 좋은 샛길로 꼽힌다. 대부분의 코스가 자동차로 단풍 구경하기에 좋지만, 네더랜드와 브레이너드 레이크 분기점 사이의 콜로라도 72번 도로에는 자전거를 타고 즐기기에 좋은 구간이다.

네더랜드에서 북쪽으로 약 12마일 떨어진 도로에서 좌회전하여 브레이너드 호수 도로로 들어갈 수 있다. 이 호수는 서쪽으로 약 4.5마일 떨어진 곳에 있으며, 도로를 따라 아스펜이 숲을 이룬다. 마을에서 호수까지의 거리는 약 16.5마일이며, 2,000피트의 고도가 상승한다.


해발 1만 400피트에 가까운 브레이너드 호수는 1만 3,000피트 봉우리 기슭에 자리 잡고 있으며 프런트 레인지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중 하나이다. 호수에 도착하면 자전거를 타고 공원 내 1마일 루프를 돌아 네더랜드로 돌아갈 수 있다.

네더랜드에서 가장 좋은 주차장은 마을 로터리에서 서쪽으로 두 블록 떨어진 곳에 있는 RTD 파크 앤 라이드이다. 네더랜드에서 음식과 음료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는 맥주를 맛볼 수 있는 노티드 루트 브루잉 컴퍼니와 맥주와 훌륭한 피자를 맛볼 수 있는 크로스컷 피제리아 앤 탭하우스가 있다. 


조지 타운에서 과넬라 패스까지

과넬라 패스 도로는 프런트 레인지에서 단풍을 감상하기 가장 좋은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산속에서 자전거를 타기에 가장 좋은 도로 중 하나이기도 하다. 콜로라도의 공식 경치 좋은 샛길 중 하나에서 느린 속도로 자전거를 타며 아스펜을 감상하면 모든 풍경을 음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조지타운 호수의 주차장에서 정상까지 12마일을 달려야 하며 고도가 3,200피트까지 상승한다. 특히 마을 바로 남쪽에 있는 스위치백은 1마일 남짓한 거리에서 500피트를 오르는 까다로운 구간으로 꼽히지만 나머지 구간은 꽤 완만하게 오를 수 있고, 고개에서 마을로 돌아오는 구간은 모두 내리막길이다.

아스펜과 다른 화려한 단풍의 멋진 전망 외에도 에반스 산의 험준한 뒷면이 동쪽으로 솟아 있다. 에반스 남쪽에는 패스 정상에서 동쪽으로 불과 몇 마일 떨어진 곳에 이웃한 비어슈타트 산이 있다. 특히 빠른 속도로 내려갈 때는 꽤 쌀쌀할 수 있으므로 라이더는 충분한 수분과 재킷을 준비해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