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라이프] 테슬라 로봇 "옵티머스 2세대" 공개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문화·교육 [교차로 라이프] 테슬라 로봇 "옵티머스 2세대" 공개

페이지 정보

본문

"보행 속도 30% 높이고 균형감각 향상…다섯손가락으로 물체 감지"

테슬라는 소셜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 계정에 '옵티머스 2세대'(Optimus-Gen2)의 움직임을 담은 동영상을 지난 12일(현지시간) 게시했다.

공개된 1분 43초 분량의 동영상에서 사람의 모습을 닮은 휴머노이드 로봇은 전보다 빠른 속도로 걷고 다섯 손가락을 부드럽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 체육관으로 보이는 곳에서 두 팔을 앞으로 뻗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꿇는 스쾃 동작을 해 보였으며, 계란을 엄지와 집게손가락으로 집어 들어 올린 뒤 조리 냄비 위에 조심스럽게 놓는 모습도 보여줬다.

동영상 클립의 말미에는 옵티머스 로봇 둘이 서로를 살짝 마주 보는 각도에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장면도 나왔다.

테슬라는 이번에 공개한 새 옵티머스의 보행 속도가 30% 빨라졌으며, 전체 무게가 전보다 10㎏ 줄었다고 설명했다.

또 균형 감각과 전신 조절 능력이 향상됐으며, 새로 개발된 손은 "모든 손가락으로 촉각을 느껴 섬세하게 물건을 다룰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로봇 외형도 석달 전 동영상을 공개했을 때보다 군더더기 없이 더 매끈해진 모습이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이 영상을 자신의 X 계정에 게시하면서 별다른 언급은 하지 않았다.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은 인공지능(AI) 개발 프로젝트의 한 부분으로, 신경망 훈련을 통해 로봇이 기본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테슬라는 2021년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착수한다는 계획을 처음 발표한 뒤 지난해 9월 말 옵티머스 시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머스크는 당시 '테슬라 AI 데이' 행사를 열고 옵티머스 시제품을 선보이면서 "로봇이 풍요로운 미래, 빈곤이 없는 미래를 만들 것"이라고 장담했다.

그는 "옵티머스를 성능이 매우 우수한 로봇으로 만들고 수백만 대를 양산할 것"이라며 3∼5년 이내에 2만달러(약 2천600만원) 이하로 주문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테슬라가 올해 9월 공개한 영상에서는 옵티머스가 손가락과 팔, 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이고, 테이블 위에 있는 블록을 색깔별로 구분하거나 한 발로 무게 중심을 잡으며 요가를 하는 듯한 동작을 보여줘 관심을 모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