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미국 여권 발급 지연, 이렇게 하면 빠르게 받는다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건강·여행 [라이프] 미국 여권 발급 지연, 이렇게 하면 빠르게 받는다

페이지 정보

본문

미국 여권 신청과 갱신 신청서들이 쇄도하면서 지연사태가 빚어지면서 급하게 여행을 해야 하는 사람들이 곤혹을 치르고 있다. 미국 여권 신청서들이 한 주동안에만도 50만 건이 넘게 쇄도하면서 발급 또는 연장받는 시간이 지연되면서, 여행 계획에 큰 차질을 빚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여권 발급 권한과 관리를 맡고 있는 미 국무부가 크게 세가지 경우 미국 여권을 보다 빨리 받을 수 있다고 웹사이트인 travel.state.gov US 패스포트 란에 소개했다.

 

웹사이트를 통해 국무부는 생사가 걸린 문제로 72시간 안에 외국에 나가야 할 때, 14일 안에 긴급 방문이 필요할 때, 그리고 보통 보다는 급행수속을 신청할 때로 나누어서 신청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첫째는 이머전시 트래블의 경우, 여권을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다.
사람의 생사가 걸린 문제로 인해 72시간 안에 외국에 가야 해서 미국 여권이 필요할 때는  이머전시 트래블로 여권을 신청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1-877-487-2778번으로 전화를 걸어 여권사무소에 직접 나갈 날짜를 예약해야 한다.
전화로 예약할 때는 5일 내 여행인지, 혹은 6일부터 14일 내 여행인지를 묻는다.
여권 발급을 위해 예약 날짜가 잡히면 거주지와 가까운 곳의 우체국이나 도서관, 로컬정부에 설치된 여권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여권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 경우에는 비상사태로 인해 긴급으로 여권을 발급받으려면 생사가 걸린 문제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사망 진단서나 생명이 위독하다는 진단서 등과 함께 항공 티켓을 같이 제출해야 한다.


두번째는 이머전시 트래블보다 덜하지만 긴급하게 14일 이내 여행을 가야 하는 경우로써, 어전트 절차를 밟아 신청하면 빨리 여권을 받을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첫번째 경우와 마찬가지로 1-877-487-2778 번으로 전화를 걸어 14일 이내 여행을 선택하고, 방문하려는 여권 사무소와 날짜를 예약하면 된다.
어전트의 경우에는 예약한 시간에 여권사무소에 나갈 때에 항공기 티겟을 제출하는 것으로 필요한 서류가 입증된다.

 

세번째는 엑스퍼다이트라고 불리는 일종의 급행으로 여권 발급을 신청하는 방법이다.
이 경우에는 별도의 예약이 필요없고 거주지의 우체국 등 가까운 곳에 설치된 여권신청소에 직접 나가서 급행으로 여권 발급 수속과 신속 배달을 신청하면 된다.
급행 수속의 경우에는 신청 후 발급까지 7주에서 9주가 걸린다.

일반 수속이 보통 10주 내지 13주가 걸리는데, 최근 여권신청이 쇄도하면서 평소보다 더 오래 걸리는 상황에서 급행 수속과 신속 배달을 선택할 경우 좀더 빠르게 여권을 받게 된다. 다만 수수료가 더 발생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