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스페셜] 100주년 맞이하는 콜로라도 심포니, 2023-24 시즌 발표 | 엄선된 3대 공연…요요마, 오드라 맥도널드, 르네 플레밍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문화·교육 [문화 스페셜] 100주년 맞이하는 콜로라도 심포니, 2023-24 시즌 발표 | 엄선된 3대 공연…요요마, 오드라 맥도널…

페이지 정보

본문

콜로라도 심포니가 2023-24 시즌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특별히 올해는 콜로라도 심포니가 100주년을 맞이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첼리스트 요요마, 뮤지컬 가수 오드라 맥도널드(Audra McDonald), 소프라노 가수 르네 플레밍(Renée Fleming) 초대하는 무대가 놓쳐서는 안될 공연으로 꼽힌다. 아니라 시즌 내내 유명 아티스트를 초청하고, 사랑받는 교항곡 연주를 비롯한 특별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진다.

특히 9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클래식 오프닝 주말에는 온지안(Oundjian) 이끄는 베토벤 교양곡 5, 피아니스트 엘렌 그리모(Hélène Grimaud) 연주하는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1, 카를로스 시몬의 ‘Fate Now Conquers’ 등의 프로그램으로 100주년 축하 행사가 시작된다. 차이코프스키 교양곡 6, 스트라빈스키의 불새, 말러의 교향곡 3, 베토벤 교향곡 9, 피날레로는 R. 슈트라우스의 알프스 교향곡 명작 하이라이트로 무대에 오른다.

콜로라도 심포니 코러스는 모차르트의 레퀴엠과 헨델릐 메시아, 윌리엄스의 바다 교향곡으로 구성된 40주년 기념 축하 무대를 꾸민다. 마린 알솝, 제프리 카한, 앤드류 리튼 오케스타라의 전임 리더들이 무대로 돌아올 예정이다. 콜로라도 심포니 코러스의 창립자이자 단장인 듀인 울프와 합창단원들의 노력이 특별한 무대를 기념하게 된다.

이에 더해 콜로라도 심포니는 스타워즈: 새로운 희망, 아마데우스, 홀로 집에, 오즈의 마법사, 해리포터와 비밀의 인기 영화음악을 연주하고, 비틀즈, 폴리스, 엘비스 헌정 무대도 꾸민다.

 

100주년을 맞는 콜로라도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피터 온지안이 수석 지휘자로, 마크 칸트렐(Mark Cantrell) 새로운 CEO 운영을 맡았다.

한인 출신의 콘서트 마스터 유미 황은 여전히 오케스트라를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다. 상임 지휘자 크리스토퍼 드래곤 역시 오랫동안 콜로라도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대표하는 얼굴로써 관객들의 취향을 이해하고 있다.

2029-20 시즌부터 콜로라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 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한인 민서연이 주목을 받으며 오케스트라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민서연은 스트라드 음악 콩쿠르, 서울 솔로이스츠 첼로 앙상블 콩쿠르, 한국 음악협회 콩쿠르, 세계 타임즈 콩쿠르 등에서 1 상을 수상하고, 2018 사무엘 & 엘리너 타비우 기부 장학금 콩쿠르 현악 연주 부분에서 2등상을 수상한 실력자이다.

민서연은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노스웨스턴 대학교 비넨 음악대학에서 석사를 받았다. 데뷔무대는 2016 영산아트홀에서 가졌으며, 영산 데뷔 콘서트 시리즈의 영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와이오밍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프리드리히 굴다 첼로 협주곡을 협연하며 크리스토퍼 드래곤과 호흡을 맞췄다. 이외에도 노스 웨스턴 대학교 쳄버 오케스트라, 서울시립교향악단, 서울 아카데미 앙상블, 서울 솔로이스츠 첼로 앙상블, OZ앙상블과 협연하는 다양한 솔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민서연은 실내약 연주자이자 솔리스트로서 콜로라도 지역 공연 예술 커뮤니티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민서연은 한국에서도 현대음악 그룹인 앙상블 블랭크 멤버로 활동하며 한국 현대음악계의 기반을 닦는 힘쓰고 있다.

창립 100주년을 맞은 콜로라도 심포니 오케스트라, 그리고 한인 연주자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시즌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