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스페셜] 당신의 현금은 안전합니까?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부동산·금융 [비즈 스페셜] 당신의 현금은 안전합니까?

페이지 정보

본문

실리콘밸리은행의 파산 이후 은행이나 증권사 등에 예치한 현금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파이델리티가 현금의 안전성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했다.

 

일반적으로 현금을 보관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은행의 저축 계좌, 은행에서 발행한 양도성 예금증서(CD), 그리고 증권사에서 관리하는 머니마켓 뮤추얼 펀드를 꼽는다. 상품들은 현금의 가치를 보호하고 동시에 현금에 대한 이자를 지급하도록 설계된 상품들이다.

그런데 실리콘밸리은행처럼 현금을 보관하는 기관이 파산한다면 고객들이 맡긴 현금은 보험에 가입되어 있을까? 만약 현금이 CD 은행 계좌에 있는 경우, 연방 정부는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통해 은행당 최대 25 달러까지 보험에 가입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 계좌 소유자당 25 달러까지는 보험을 통해 보장된다.

그렇다면 25 달러 이상의 현금은 어떻게 될까? 파이델리티는 FDIC 보험에 가입된 다른 기관에 예치하여 보험 혜택을 받을 있게 하라고 조언한다. 뮤추얼 펀드로 전환할 수도 있고, 브로커리지 양도성 예금증서(CD) 대안이라고 파이델리티는 말한다. 증권사들은 여러 은행의 CD 동시에 운영하기 때문에 많은 FDIC 보험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가운데 머니 마켓 뮤추얼 펀드의 경우 만기가 짧고 시용 위험이 적은 채무 증권에 투자하는 채권형 뮤추얼 펀드의 일종이며, 변동성이 가장 낮은 투자 유형으로 꼽힌다. 하지만 은행의 머니 마켓 예금계좌, 양도성 예금증서, 저축계좌처럼 FDIC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는 않다.

주식, 채권도 FDIC 보험 대상이 아니다. 뮤추얼 펀드를 비롯해 주식, 채권 시장 가치 변동이 적용되면서 재정적 손실이 일어날 있는 상품은 보험의 보호를 받을 없다.

파이델리티는 현금 보유가 자산을 보존하는 안전한 전략인가에 대해서도 답을 한다. 인플레이션의 잠재적 영향을 고려할 경우 현금 비중을 높이는 투자는 장기적으로 좋은 전략으로 꼽히지 않는다. 그러나 양도성 예금증서와 머니 마켓 뮤추얼펀드를 통해 현금을 보유하는 것은 시장 침체기를 대비해 완충 효과를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원금을 보존하면서 수익을 얻고자 경우 변동성이 시장에서도 수익을 얻을 있는 장기 양도성 예금증서를 고려하라고 제안한다.

최근 일어나는 은행 파산을 비롯해 심각한 상황이 수도 있다는 예측들로 인해 불안과 공포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파이델리티는 조언한다.

한편 FDIC 쉴라 베어 의장은 미국 은행 당국이 무보험 예금에 대한 포괄적 지원을 요청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은행 파산이 시스템 리스크를 초래할 경우에만 무보험 예금 전체가 보장되거나 일회성 예금 보장을 하는 것은 불확실성을 야기한다고 설명했다.

베어 의장은 SVB 시그니처 은행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은행이며, 본인이 회장으로 있었다면 은행에 대해 시스템적으로 폐쇄를 선언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일회성 조치를 취하면 일부 은행은 구제 금융을 하게 되지만, 다른 은행은 구제 금융을 못해 불확실성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