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스페셜] 캥거루 족 탈출을 위한 6가지 지침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부동산·금융 [비즈 스페셜] 캥거루 족 탈출을 위한 6가지 지침

페이지 정보

본문

최근 한 설문조사에서 밀레니엄 세대의 22% 정도가 부모와 함께 살고 있으며, 절반이 넘는 55%가 지난 해 부모와 함께 살기 위해 이사를 들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고 인플레이션 시대에 높은 임대료 문제에 부딪치거나 실직으로 인해 다시 부모의 품으로 돌아간 것이다. 그러나 이들 중 90% 이상이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면 다시 독립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웰스 파고의 투자 매니지먼트 부사장인 마리아나 마티네즈(Mariana Martinez)는 “청년들이 의존적인 상태에 처하는 것이 매우 실망스러울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 이르른 것은 사회적인 영향이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덴버 포스트는 최근 청년들이 다시 독립을 할 수 있는 투자 전략에 대해 보도한 바 있다. 어떤 것들을 유념해야 하는지 살펴보자. 


원하는 것을 명확히 하라 

모던 머니 에듀케이션(Modern Money Education)의 교육 코치인 안벨라 무어(Angela Moore)는 우선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무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모르는 상태라고 설명하면서, 아파트를 구하고 싶은지, 집을 사고 싶은지, 어느 도시에 살고 싶은지, 어떤 직업을 원하는지 등등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무어는 여기에 더해 이러한 목표들을 기록할 것을 권유한다. 문서화된 목표들은 성취를 위한 행동을 더 많이 하게 된다는 것이다. 


지출 계획을 세워라 

관련된 앱이나 스프레드시트 등의 도구를 이용해서 예산을 설계하는 게 필요하다. 수입은 얼마인지, 지출은 얼마인지, 저축 대 부채는 얼마인지, 또 목표를 당성하기 위해 변경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야 한다. 

당연히 무분별한 쇼핑은 줄여야 하고, 저축에 대한 계획도 구체적으로 세워야 한다. 급여를 받는 날 자동으로 일정 금액을 이체해서 소비하기 전에 저축을 하는 방식도 바람직하다. 독립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렌트 보증금이나 계약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저축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 


비상금을 마련하라

비상금은 최소 3개월에서 1년 치까지 마련해 놓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생활을 하고, 저축을 하면서 비상금까지 마련하는 것은 달성하기 쉬운 목표가 아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1개월에 해당하는 비상금을 모으기 시작해서, 3개월, 6개월 등 목표를 점차 늘려나가는 방법으로 시도한다. 

비상 자금은 전혀 예기치 않았던 일이 생겼을 때를 대비해서 모지지나, 집세를 낼 수 있고, 식품과 생필품을 구매할 정도가 되어야 한다. 


수입을 늘리는 방법을 찾아라 

수입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수입이 더 높은 새로운 일을 찾든, 부업을 하든 일단 벌어들이는 돈의 액수가 커야 한다. 

무어는 재무 전문가의 코치를 받는 방법을 조언한다. 유료로 조언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비영리 단체 등을 찾을 수도 있다. 


대안적인 거주 형태를 찾아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실질적인 소득이 낮아진 상태에서 치솟은 임대료를 부담하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높은 임대료를 버티기 위해 룸메이트나 하우스 메이트와 함께 사는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다. 실제로 같은 또래나 파트너 관계에 있는 사람들이 모여 싱글 하우스나 아파트를 렌트하는 경우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또 다른 방법은 좀더 저렴한 지역에서 렌트를 하는 방법도 대안이 될 수 있다. 


부모와 최적의 의사소통을 유지하라

성인이 되어서 부모와 함께 거주하는 것은 새로운 도전이 될 수 있다. 미성년자로서 부모의 보호를 받는 상태와는 전혀 다른 관계이기 때문이다. 부모에게 본인의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들을 공유하며 개방적이고 솔직한 의사소통을 할 필요가 있다. 

진솔한 의사소통으로 좌절감을 줄이고, 정서적인 지원을 주고받는 것은 부모 자식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