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스페셜] 2023 최고 초봉 전공 10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문화·교육 [비즈 스페셜] 2023 최고 초봉 전공 10

페이지 정보

본문

 

대학 전공에 따라 수입이 달라진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경제 전문지 포브스의 보도에 따르면 2021년 학사 학위를 가진 미국 내 모든 대학 졸업생의 평균 초봉이55,260달러이지만, 일부 전공은 훨씬 더 많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에서 무엇을 공부할지 결정하지 못했다면,일반적인 연봉을 기준으로 대학 전공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판단 기준이 될 수 있다.

전미 대학 및 고용주 협회(NACE)의 2023년 겨울 급여 조사에 따르면,학사 학위를 소지한 대졸자 중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 전공은 과학,기술, 공학 및 수학(STEM)과 관련된 학과로 나타났다. 마케팅이나 비즈니스와 같은 다른 전공도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지만,일반적으로 해당 분야에서 몇 년 동안 일한 후에야 이러한 수치를 달성할 수 있다.

NACE의 보고서는 초급 직급의 평균 초봉을 조사한 것으로 보너스,커미션 또는 추가 혜택과 같은 기타 보상은 고려하지 않았다.NACE의 분석에서 보고된 예상 초봉의 중간값을 기준으로,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10개 전공은 다음과 같다.

 

1. 석유 공학:$85,000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전공은 석유 공학이다.이 전공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은 평균적으로 전체 학사 학위 졸업생보다3만 달러 더 많이 버는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노동 통계국(BLS)에 따르면2021년 전체 석유 엔지니어의 평균 연봉은13만 850달러이다.

석유 공학 전공자는 석유 자원을 찾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졸업 후에는 사무실이나 시추 현장에서 일하며 석유 및 가스 매장량을 추출하는 방법을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다.

 

2. 컴퓨터 공학:$80,000

컴퓨터 공학은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를 다룬다.컴퓨터 공학 전공자는 컴퓨터 시스템과 지원 구성 요소를 연구,설계 및 테스트하는 방법을 배운다.

 

졸업 후에는 실험실이나 제조 시설에서 컴퓨터 하드웨어를 구축하고 테스트하는 일을 할 수 있다.미국 노동통계청(BLS)에 따르면 컴퓨터 하드웨어 엔지니어의2021년 평균 연봉은 12만 8,170달러이다.

 

3.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80,000

소프트웨어 공학 분야가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대학에서 소프트웨어 공학 특정 전공을 제공하기 시작했는데,일부 학교에서는 소프트웨어 공학이 컴퓨터 과학 커리큘럼에 포함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공학 전공자는 공학 원리를 사용하여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개발,설계, 테스트 및 문제 해결한다.고도로 전문화된 분야인 이 전공은 다른 컴퓨터 과학 전공보다 더 많은 실무적이고 실용적인 기술을 요구하는 경향이 있다.

졸업 후 소프트웨어 공학 학위를 취득하면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 보증 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다.BLS에 따르면2021년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평균 급여는12만 730달러였다.

 

4. 시스템 엔지니어링:$78,000

시스템 엔지니어링 전공에는 시스템 구축,분석 및 관리가 포함되고,전공자는 전기,기계 또는 화학 시스템을 관리하는 방법도 배운다.졸업 후 시스템 엔지니어는 군부대에서 영리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고용주를 위해 일할 수 있다.

평균 연봉은 전문 분야에 따라 다르지만,BLS에 따르면 산업 엔지니어의 경우 9만 5,300달러에서 화학 엔지니어의 경우 10만 5,550달러까지 다양하다.

 

5. 원자력 공학:$76,000

원자력 공학 전공자는 원자력이 어떻게 방사능과 방사성 물질을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탄소 없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한다.원자력 공학 전공 학생들은 고급 계산 기술,핵연료 재활용 및 관리 전략,새로운 원자로 및 방사선 차폐 설계 개발을 공부한다.

원자력 발전,핵폐기물 관리,우주 원자력 및 열수력학 등이 잠재적인 집중 분야이며,일부 원자력 공학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특정 분야에 집중할 수 있다.

 

BLS는2021년 기준 원자력 엔지니어의 평균 연봉이12만 380달러라고 보고했다.

 

6. 항공 우주/항공 공학:$75,500

항공 우주 및 항공 공학 전공은 학생들에게 항공기 및 항공 우주 차량을 설계,제조 및 유지 보수하도록 가르친다.캠퍼스 내 수업은 엔지니어링 실험실에서 진행되며,학생들은 학위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동안 연구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 있다.항공우주 및 항공 공학 프로그램의 학생들은 정부 기관과 주요 기업에서 실제 세계에서 실행되는 엔지니어링 원리를 배운다.

항공우주 및 항공 엔지니어는 제조업체와 정부 기관에 고용된다.2021년 기준 항공우주 엔지니어의 평균 급여는BLS에 따라 12만 2,270달러이다.

 

7. 화학 공학:$75,000

화학 공학 전공자는 화학,생물학, 물리학 및 수학의 원리를 비롯해 화학 공정과 제품을 개발,설계 및 운영하는 방법을 배운다.이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제약 회사,식품 생산 회사,정유 공장 및 기타 산업 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다.화학공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은 이 분야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BLS에 따르면 화학 엔지니어의2021년 평균 연봉은 10만 5,550달러이다.

 

8. 전기 공학:$75,000

전기 공학은 종종 공학 또는 시스템 공학 전공 내에서 전문 분야로 제공되지만 일부 학교에서는 독립형 전공으로 제공한다.전기 공학 전공자는 물리 과학,기술 및 공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는다.

전기 공학 전공자는 정부 기관이나 기업 부문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고,전기 엔지니어는 전력 또는 유틸리티 시스템을 포함한 전기 장비를 설계,개발 및 유지 관리할 수 있다.

BLS에 따르면 전기 및 전자 엔지니어의2021년 평균 연봉은 10만 1,780달러이다.

 

9. 엔지니어링 기술:$75,000

엔지니어링 기술 전공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기술의 구현과 기능을 연구하는 방법에 대해 실제 시나리오에서 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엔지니어링 기술 전공은 방위 및 우주 탐사와 같은 분야에서 추적 기술을 탐구하는 등 실무적인 경향이 있어,졸업 후 다양한 기술자 및 기술자 직종으로 진출한다.

엔지니어링 분야별 평균 연봉은 기계 공학 기술자 및 기술자가 6만 460달러,토목 공학 기술자 및 기술자는 5만 8,320달러,전기 및 전자 공학 기술자 및 기술자는 6만 3,640달러를 받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10. 환경 공학: $ 75,000

환경 공학 전공자는 사회가 직면한 환경 문제에 대한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설계하는 방법을 배운다.이 전공에는 특정 사회 과학 연구와 함께 화학,토양 과학,물리학 및 생물학이 포함된다.

무엇보다도 환경 엔지니어는 기후 변화의 위협이 심화됨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환경 엔지니어는 사회에 깨끗한 공기와 물,기타 중요한 자원을 공급하는 인프라와 프로세스를 담당한다.

BLS에 따르면 환경 엔지니어의 평균 연봉은 9만 6,820달러이다.

 

그렇다면 어떤 전공을 선택해야 할까?전공을 선택할 때는 최근 졸업생의 일반적인 초봉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초봉은 전체 그림의 일부일 뿐입니다.일부 전공은 고급 학위를 취득하거나 경력을 쌓은 후 고소득 직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포브스는 대학 졸업 후의 초봉과 달리 최고 연봉을 받는 직업 10가지도 소개했다.BLS에 따르면 연봉 중간값이20만 8,000달러를 초과하는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직업은 모두 의료 분야로 꼽히는데,2021년 기준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직업10가지는 안과 전문의(소아과 제외),방사선 전문의,정신과 의사,내과의사(병리학자), 산부인과 전문의,신경과 전문의,일반 내과 의사,가정의학과 의사,응급의학과 의사 순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포브스는 전공을 선택할 때 수입 잠재력이 중요한 역할을 하긴 하지만,관심사, 열정, 재능 및 학자금 대출 부채에 대한 부담도 고려해야 한다고 충고한다.전공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알아보려면 관심 있는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과도 이야기를 나눠보고,인턴십을 통해 직접 경험을 쌓는 것도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