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스페셜] 폴리스 및 민주당 소속 주지사 20인, 낙태권리 연합 결성 > 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컬럼

기타 [시사 스페셜] 폴리스 및 민주당 소속 주지사 20인, 낙태권리 연합 결성

본문

콜로라도주의 제라드 폴리스 주지사를 비롯한 민주당 소속의 20개 주 주지사들이 지난 23일 낙태권리를 주장하는 ‘Reproductive Freedom Alliance(출산 자유 연맹)’을 결성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로(Roe) 대 웨이드(Wade)’ 판결과 낙태 치료에 대한 헌법상 권리를 뒤집은 지난해 6월 연방 대법원의 판결에 반대했다. 

현재 18개 주에서는 낙태를 완전 금지하거나 임신 6주에서 20주 사이의 환자에게만 제한적으로 낙태를 허용한다. 

콜로라도를 포함한 26개 주에서는 낙태 시술이 여전히 합법이다. 6개 주는 낙태 금지령을 제정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번 동맹에는 특이하게도 위스콘신 주의 토니 에버스 주지사가 합류했다. 

위스콘신 주는 1849년부터 낙태 금지령이 적용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에버스 주지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모든 위스콘신 인들은 정칭니의 간섭 없이 출산에 대한 결정을 내릴 권리가 있어야 한다”라면서 “내가 주지사로 있는 한 낙태 권리는 절대로 보호받을 것이다. 

낙태 권리가 옳은 일이어서가 아니라 국민의 뜻이기 때문이다. 출산 건강 관리는 건강 관리의 한 차원이다. 낙태 권리를 회복하기 위한 싸움을 계속 하는 데 동료 주지사들과 함께 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캘리포니아 개빈 뉴섬 주지사는 “캘리포니아는 오랫동안 낙태권리를 지키는 데 앞서왔지만 혼자서는 할 수 없다. 우리는 출산의 자유를 약속하기 위해 초당적으로 주지사들을 연합했으며, 20명 이상의 주지사 연합은 이전에는 이루어진 적이 없는 유례적인 일이다. 이 동맹은 옳은 것에 대한 도덕적 의무이며, 의료 공급자, 환자 및 기본권에 대한 공격으로 영향을 받는 모든 사람을 위해 싸우고 보호하기 위한 방화벽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가족 계획 노스웨스트, 하와이, 인디애나, 켄터키의 레베카 깁론 CEO는 “정치인들은 너무 오랫동안 낙태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조차 두려워했다. 낙태는 우리 나라에서 매일 일어나고 있는 정상적이고 안전한 절차이다. ‘Reproductive Freedom Alliance’의 조직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이다”라면서 “출산에 대한 우리의 자유가 공격받는 상황에서 이러한 조칙 결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우리는 낙태 치료를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야 한다. 왜냐하면 낙태 금지가 미칠 수 있는 파괴적인 영향을 이미 보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강조했다. 

로젠버그 재단의 팀 실라드 화장은 “출산의 자유를 지키는 것은 인종적 정의 문제이다. 우리 재단은 흑인, 아시안 및 이민자 커뮤니티를 위한 기본적인 권리를 보호하는 기회를 얻기 위해 정책과 시스템을 재구성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우리는 출산에 대한 권리와 이를 보호하기 위한 싸움에 주지사들과 함께 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지지했다. 

현재까지 ‘Reproductive Freedom Alliance’에 참여한 주지사들은 콜로라도의 제라드 폴리스, 코네티컷의 네드 라몬트, 델라웨어의 존 카르니, 하와이의 존 그린, 일리노이의 JB 프리츠커, 메인 주의 자넷 밀스, 메릴랜드의 웨스 무어, 매사추세츠의 마우라 힐레이, 미시간의 그레첸 휘트머, 미네소타의 팀 왈츠, 뉴저지의 필 머피, 뉴멕시코의 미셸 루한 그리스함, 뉴욕의 캐씨 호출, 노스캐롤라이나의 로이 쿠퍼, 오레곤의 티나 코텤, 펜실베니아의 죠쉬 샤피로, 로드아일랜드의 다니엘 맥키, 워싱턴의 제이 인스리, 위스콘신의 토니 에버스, 캘리포니아의 개빈 뉴섬 등이다. 

사진출처:Summit Daily


첨부파일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