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Total 46건 1 페이지
  • 글쓰기
46
가학행위 콘텐츠 강요·공유…신흥 국제 온라인 그룹 활개사용자 계정 삭제해도 또 새 계정…실효성 있는 대책 필요  인기 있는 온라인 플랫폼들이 아동 학대의 무대로 악용되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지난 13일 보도했다.WP가 정보통..
45
4320만명 1조 6천억달러 1인당 3만 2000달러전문직 대학원 다니면 로스쿨 13만달러, 메디칼 21만달러 미국에서 4년제 대학을 다니면 1인당 3만달러 이상 학자금 융자 빚을 지고 있으며 로스쿨은 13만  달러, 의대는 21만달..
44
WSJ "메타 내부팀 보고서, 유료구독기능 부작용 지적…대처 미흡"저커버그, 美의회서 '아동착취 방치' 집중포화…메타 "모니터링 철저" 해명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의 조사팀이 유료 구독 기능의 악용을 막기 위해서 다른 SNS처럼..
43
최우식과 손석구가 주연한 범죄 스릴러 드라마 '살인자ㅇ난감'이 넷플릭스 비영어권 시리즈물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작품에 올랐다. 21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살인자ㅇ난감'이 이달 12∼18일 550만 시청 수(Views·시청 시간을 ..
42
최근 이강인 사태가 터져나오면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문제가 수면 위로 드러났다. 그 가운데에는 현 대표팀이 몇개의 그룹으로 파벌이 나눠져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대표팀이 크게 흔들리는 사태까지 몰리고 있다. 어느 조직이나 친분에 따라 그룹..
41
18세에서 34세 미국 젊은 층 저녁 8시에 귀가 밤 9시부터 긴시간 취침사업체들도 낮시간, 초저녁 행사로 옮기고 일찍 문닫아 미국 젊은 층에서 밤 9시대에 일찌감치 잠자리에 드는 조기 취침이 성행하면서 젊은 층 생활방식은 물론 사업에도 큰 ..
40
콜로라도 주에 이민자들이 수시로 도착하면서 학기 중에 등록하는 학생 수 역시 기록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공립학교에&..
39
"여러분은 사람들을 죽이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어린이는 당신의 상품일 뿐이다"지난 달 31일 연방 상원 법사위원회가 개최한 '빅테크와 온라인 아동 성 착취 위기'를 주제로 한 청문회에서는 SNS 플랫폼이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성적 착취..
38
대지진으로 폐허 된 서울의 사냥꾼 연기마동석 주연 첫 작품'범죄도시' 시리즈에서 괴력의 형사 마석도를 연기한 마동석이 이번에는 대재난으로 폐허가 된 서울에서 악의 무리에 맞서는 사냥꾼으로 돌아왔다. 넷플릭스가 이달 26일 공개 예정인 마동석 ..
37
강은경 작가·정동윤 감독 인터뷰올해 중 시즌2 공개…"속도감에 신경 써서 다듬는 중" '대세 배우' 박서준, 한소희가 주연으로 나섰고, 넷플릭스가 시즌2를 포함해 총 700억원을 쏟아부은 '경성크리처'는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36
텀블러 브랜드 스탠리 (Stanley)가 미 전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Z세대가 가장 받고 싶어하는 선물로 아이폰보다 스탠리를 꼽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다.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스..
35
지난 27일 세상을 등진 배우 이선균(48)은 20대 때 무명 시절을 거쳐 30대 들어 빛을 보다가 40대에 월드 스타 반열에 오른 입지전적 인물이었다.특히 올해는 그가 주연한 영화 2편이 동시에 칸국제영화제에 초청받으며 20여년의 ..
34
"보행 속도 30% 높이고 균형감각 향상…다섯손가락으로 물체 감지"테슬라는 소셜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 계정에 '옵티머스 2세대'(Optimus-Gen2)의 움직임을 담은 동영상을 지난 12일(현지시간) 게시했다.공개된 1분 43초 분량의 동영상..
33
한때 가장 빠른 통신수단이었던 전보가 국내에서 138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이러한 소식은 KT가 지난 2일 '115전보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하면서 알려졌다.  서비스 종료일은 다음 달 15일로, 국내 전보 도입..
32
구글 포털이 한국어판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검색 서비스를 내놨다.구글코리아는 한국어로 이용할 수 있는 미래형 검색 경험인 '서치 랩스'(Search Labs)와 생성형 AI 검색인 'SGE'(Search Generative Experience)를 ..
31
보육비 가구당 월평균 700달러, 4년 만에 32% 급등일해도 보육비 충당 못하자 아예 일 그만두고 보육가사미국에서 보육비가 급등하는 바람에 일까지 그만두고 보육과 가사일에 전념하는 부모들이 속출하고 있다.돈을 벌어봤자 보육비를 충당하지 못하는 상황이..
30
“언제까지 우리 이민사회가 종이매체에 의존할 것인가?”에 대한 실존적인 분석을 시작해 보자. 우리는 뉴미디어의 시대를 살고 있다. 콘텐츠의 홍수로 인해 즉각적인 콘텐츠를 소비하는 성향이 강해지면서 광고를 회피하는 성향도 더욱 커졌다. 또 광..
29
18년 전 흔적도 없이 사라져 행방이 묘연했던 '도로시의 빨간 구두'가 돌아왔다.지난 13일 연방 검찰 발표에 따르면 1939년 개봉한 영화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에서 여주인공 도로시 역의 주디 갈랜드가 신었던 반짝이는 빨간..
28
인플레이션이 이어지는 가운데 공연 관람료, 놀이공원 입장료 등의 오락 비용도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난 17일 “노는 것도 너무 비싸졌다”(It’s Getting Too Expensive to Have Fun)는 제목으..
27
7년뒤 100주년 월드컵 3개대륙-6개국 무더기 공동개최 파장"돈 많은 사우디에 2034년 개최권 넘겨주려는 수작" 각계 비난  7년뒤 100주년 FIFA 월드컵이 3개 대륙, 6개국가 공동개최로 낙착되며 그 파장이 커지고 있다.&n..
26
미국의 양대 대입 표준시험 중 하나인 'ACT' 평균 점수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ACT를 주관하는 비영리단체 'ACT Inc'가 오늘 (11일) 공개한 올해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ACT 전국 평균 점수는 36점 만점에 19.5점으로 작년 평균 19...
25
종이 신문 구독자 감소와 온라인 광고시장 불황에대표 일간지 중 하나인 워싱턴포스트(WP)가 대대적인 인력 감축에 들어갔다.지난 10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패티 스톤사이퍼 WP 최고경영자(CEO) 대행은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24
"이렇게 세계 각국에서 참가자가 오는지 몰랐는데, 만나보니 너무 신기했어요. 외국 분들이 댓글을 달면 파파고(번역기) 돌려서 읽어보기도 했죠." (정윤채)국내 1위 가요 기획사 하이브와 세계 굴지의 음악 레이블 유니버설뮤직그룹 산하 게펜 레코드는 합작..
23
고고학적 증거로 보면 인류가 최초로 술을 양조한 시기는 9000년 전이지만, 인류 유전자의 알코올 분해효소를 보면 더 일찍 술을 마셨다. 처음엔 자연적으로 발효된 과일에서 우연히 알코올을 섭취했다. 그보다 더 일찍 술을 양조했을 가능성도 크다. 술의 ..
22
최근 넷플릭스에서 방영을 시작한 '마스크걸'의 주인공 김모미를 연기한 고현정을 뉴시스가 인터뷰했다."글쎄요…저는 제가 완전히 주연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을 해 본 적이 있나 싶어요. 운이 좋았던 거죠."이 말을 한 배우가 고현정(52)이라고 하면 납득..
21
벌써 20여년이 지난 대학 시절 일이다. ‘한국의 역사와 문화’라는 교양 수업을 들은 적이 있었다. 강의를 맡았던 분은 키가 껑충하니 컸고 시니컬한데다가 학원 강사처럼 강의력도 좋았다. 아마도 지금은 어느 학교에선가 자리를 잡고 계실 것 같은데 아쉽게..
20
20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인기 유튜버 제이크 폴(26)이 어린 시절 아버지로부터 신체적 학대를 당했다고 폭로했다.3일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제이크 폴은 최근 자신의 삶에 대해 다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문제아 제이크 폴(Jake..
19
"'연극 배우 손숙', 나는 그 한 줄로 족해요. 다시 태어나도 연극을 할 거예요."배우 손숙(79)이 연극 인생 60년을 기념하는 공연을 올린다. 반백 년 넘게 연극 배우로 살아오며 여전히 정상이 어디인지 모르겠다는 그는 "그게 바로 예술"이라며 "..
18
그레이트 아메리칸 비어 페스티벌(GABF)는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연례적으로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맥주 축제이자 품평회이다. 수천개의 맥주 브랜드가 참가한다. 2009년 대회에서는 처음 선보인 ‘샤토 지아후 에일’(Chateau Jiahu Ale)..
17
지난 3월 20일, 챗GPT에서 프라이버시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 챗GPT를 쓰던 사용자 일부에게 다른 사용자의 대화 이력이 보이는 버그가 발견된 것이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는 확인 직후,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 전환했다.그러나 챗GPT에서..
16
"두렵지 않았던 적은 없어요. 두렵기 때문에 안 한 적이 없었던 거죠."600m 높이 암벽에 맨 손으로 매달리고 군 수송기에 매달려 1500m 상공까지 올라가는데다가 7600m 상공에서 스카이다이빙 하는 건 물론이고 828m 높이 빌딩을 맨몸으로 기어..
15
메타가 새롭게 내놓은 텍스트 기반의 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앱 '스레드'의 가입자 수가 출시한 지 이틀도 되지 않아 7000만명을 넘어섰다.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7일 스레드 계정을 통해 "이날 아침까지 스레드 가입자가 700..
14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출연진이 지난 17일 공개됐다. 넷플릭스가 선보인 영화·드라마 중 가장 많은 ..
13
K팝은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60년대 '비틀스'가 선봉이 돼 영국 밴드가 북미 음악시장을 장악한 '브리티시 인베이전'과 비교되는 'K팝 인베이전'의 주역.'21세기 비틀스'로 통하는 ..
12
"내가 세상을 떠났을 때 사람들이 나에 대해 '그녀의 삶은 한 편의 시와 같았다'는 말을 했으면 좋겠어요."올해로&n..
11
디즈니의 실사 뮤지컬 영화 '인어공주'가 개봉 첫 주말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인어공주'는 지난 28일 개..
10
예전 외가가 있던 시골에 녹슨 펌프가 마당에 덩그러니 놓여 있었다. 타는 듯한 여름에 목이라도 적시려 펌프에 손잡이를 잡으면 마치 고장난듯 아무리 펌프질을 해도 물이 나오지 않는다. 나중에서야 물을 한 바가지 넣어야 그 물이 지하수..
9
영국 찰스 3세 국왕의 대관식이 지난 6일(현지시간)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거행됐다. 찰스 3세는 지난 9월 어..
8
지난 3일 진행된 제 59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박은빈이 대상을 타면서 모두의 박수를..
7
 대학 전공에 따라 수입이 달라진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경제 전문지 포브스의 보도에 따르면 2021년 학사 학위..
6
컴퓨터, 휴대폰, 테이블릿, 와이파이, 유튜브,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게임, 줌 미팅…. 디지털 시대에 디지털 정보를 피하기는 쉽지 않다. 특히 청소년들은 디지털 기기 사용을 멈추기 어렵고 자칫 중독의 우려도 적지 않다. 이제 진정한 휴가를 즐기기 ..
5
한류가 전 세계를 사로잡은 지는 꽤 되었어도 2년~3년 전부터 ‘기생충’ ‘오징어게임’ 등이 일으킨 파고는 가히 기록적이었다. 그런데 2023년 3월 또 한번의, 역대 기록을 갱신할만한 성과를 이룬 넷플릭스 드라마가 나왔다. 바로 ‘더 글로리.’ 지난..
4
콜로라도 심포니가 2023-24 시즌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특별히 올해는 콜로라도 심포니가 100주년을 맞이한다.이를 기념하기 위해 첼리스트 요요마, 뮤지컬 가수 오드라 맥도널드(Audra McDonald), 소프라노 가수 르네 플레밍(Renée Fl..
3
지난 8일은 세계의 여성들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했다. ‘세계 여성의 날’은 북한에서도 ‘국제부녀절’로 기념할 정도로&n..
2
사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코로나19)의 변이를 축적해 새로운 변이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코로나바이러스는 변이를 거듭해 사람 간 감염에서는 알파·베타·감마·델타에서 오미크론으로 지배종이 바뀌었지만연구에서는 오래된 변이..
1
두 손녀를 둔 대구 동구의 60대 여성이 독학으로 토익 만점을 맞아 화제다.지난해 12월25일 치러진 토익 시험에서 만점을 기록한 정윤선(62)씨가 주인공이다. 2009년 치른 첫 토익 시험에서 970점을 받은 정씨는 14년 만에 만점 성적표..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