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몸으로 테슬라 탔더니…직원들 고객 차에서 찍힌 영상 돌려봐 > 학원/튜터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학원/튜터

알몸으로 테슬라 탔더니…직원들 고객 차에서 찍힌 영상 돌려봐

페이지 정보

본문

테슬라 직원들 자율주행차 개발 명분으로 차량 카메라에 찍힌 영상 공유했다고 로이터통신 보도

80e312d8dd32d431bfc7432f66a8f3b4_1681082405_8606.png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 직원들이 자율주행차 개발 명분으로 고객 차량의 카메라에 찍힌 영상들을 온라인 채팅방 등에서 함께 돌려봤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로이터 통신은 6일 테슬라에서 일했던 직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테슬라 직원들이 내부 메신저로 고객들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차량 영상들을 공유했다고 보도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차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전 차량에 카메라를 설치해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고객 개인 정보보호 고지를 통해 “차량에 내장하는 카메라는 처음부터 개인 정보를 보호하도록 설계됐다”고 밝히고 있으며, 개인 식별은 되지 않는다고 명시하고 있다. 

그러나 직원들은 차량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녹화된 동영상을 직원들의 대화방에서 공유하고 재밋거리로 삼았다. 게다가 테슬라에서 사용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카메라가 녹화한 위치를 구글맵을 통해 제시해 차량 소유자가 어디에 살고 있는지도 알 수 있었다.

차량 주변을 광범위하게 촬영하는 카메라는 테슬라 한 대당 모두 8대가 설치돼 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인공지능(AI) 시스템을 학습시키기 위해 수많은 영상 데이터가 필요했고, 이를 위해 많은 직원을 고용해 수집된 영상을 분류하는 작업을 했다. 

직원들은 보행자, 도로표지판, 차고 등 각 이미지에 ‘라벨’을 붙이는 작업을 했으며, 고객들의 차량 카메라로 촬영한 수천 개의 영상과 이미지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가졌다. 

문제의 동영상에는 알몸으로 차량에 접근하는 사람을 담은 영상, 은밀한 사생활을 담은 영상은 물론 테슬라 차량이 자전거를 타고 가는 어린이를 치어 숨지게 하는 영상 등 충격적 내용이 담겼다.

테슬라 직원들은 이 같은 동영상을 직원들끼리 돌려보거나 다른 채팅방에도 올렸는데 한 직원은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솔직히 명백한 사생활 침해다. 나는 절대로 테슬라 전기차를 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고객 카메라에서 찍힌 이미지를 공유하는 것이 사무실의 단조로움을 깨는 방법이었다고 설명했다. 한 직원은 “리더로 승진한 사람들은 재미있는 아이템을 많이 공유한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출처:로이터/서울신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