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日은 협력 파트너' 尹대통령 삼일절 기념사에 "삼자 협력 중요"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로컬 뉴스

美, '日은 협력 파트너' 尹대통령 삼일절 기념사에 "삼자 협력 중요"

페이지 정보

본문

국 국무부가 일본을 '협력 파트너'로 규정한 윤석열 대통령의 3·1절 기념사에 지지의 뜻을 표했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1일 정례브리핑에서 "미국과 우리 조약 동맹 간 양자 협력도 중요하지만, 삼자 협력도 중요하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삼자 협력은 우리가 에너지를 많이 쏟아 온 부분"이라며 윤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삼국 정상회담 재개를 언급했다.

그는 한·미·일 삼자 협력을 "북한이 제기하는 위협과 도전에 단합해 대응할 수 있는 중요한 장"이자 "인도·태평양 지역과 그 너머의 도전과 기회에도 가치가 있는 장"이라고 평가했다.

이런 맥락에서 프라이스 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일본과 공동의 가치에 기반한 더 협력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관계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라며 "우리는 이 비전을 매우 지지한다"라고 했다.

이어 "우리는 미국·한국·일본 삼자 협력이 21세기에 삼국이 함께 마주한 도전에 대응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믿는다"라며 "삼자가 함께 공동의 역내·세계적 우선순위를 증진할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가 최근 양자 관계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그는 "한국과 일본이 역사 문제를 치유·화해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협력할 것을 독려한다"라고 했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일본이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부르며 자신 영토라고 주장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이에 "우리 동맹이 그들끼리 해결할 문제가 남아 있다"라고 했다.

프라이스 대변인은 이어 "우리는 한·일이 최근 몇 달간 양자적 맥락에서 보여온 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생산적으로 나아갈 방법을 찾기를 희망한다"라고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