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뉴스] 대규모 성 소수자 축제 예고… 공화당 일부서 강력 비난 쏟아져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로컬 뉴스

[콜로라도 뉴스] 대규모 성 소수자 축제 예고… 공화당 일부서 강력 비난 쏟아져

페이지 정보

본문

매년 6 성소수자들의 대규모 축제 덴버 프라이드 펼쳐지는 가운데 올해는 특별히 덴버 프라이드 페스티발이 50주년을 맞으며 더욱 특별한 축제가 예고되고 있다. 1969 6 스톤월 폭동으로 알려진 게이 해방 시위를 기념하기 위해 시작된 행사는 성소수자들이 정체성을 찾고, 다양한 문화적 방식으로 표현하는 내용들이 담긴다. 

 

6 한달 내내 대규모 퍼레이드, 댄스 파티, 퀴어 역사 도보 투어 등이 마련되어 있어 소수자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또한 콜로라도 전역에 걸쳐 25 이상의 프라이드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런 중에 콜로라도 공화당은 행사 참가자들에게 신을 믿지 않는 그루밍족이라며 프라이드 깃발을 불태울 것을 촉구하는 이메일을 보내 논란이 되고 있다. 공화당원으로 알려진 데이브 윌리엄스는 “6월이 다가왔다. 다시 불경스러운 그루밍족들이 다시 한번 거룩하고 품위 있고 의로운 우리 사회를 공격하고, 궁극적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해를 끼치려 하고 있다라는 내용이 담긴 이메일을 성소수자들에게 보냈다. ‘하나님은 프라이드를 미워하신다라는 제목의 이메일에는 프라이드 깃발을 불태우도록 독려하는 교회 설교 영상이 담겨 있다.

 

성소수자 옹호단체의 대표는 이러한 유형의 증오를 통해 성소수자들을 억누르려는 시도에 맞서 덴버 프라이드 행사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발언했다.

 

올해 최대 규모의 프라이드 축제가 준비중인 덴버 행사의 주최측은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경찰 측과 협력하고 있다. 덴버 프라이드를 조직하고 있는 콜펙스 센터 측은 우리는 행사를 축소하지 않을 것이다라면서 프라이드의 핵심은 밖으로 나와 자랑스러워하고 자기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공화당 내에서도 일부 의원들은 성소수자들에 대한 이러한 차별은 잘못이라고 비난의 목소리를 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