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WHO, 조류인플루엔자 인간감염 경고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로컬 뉴스

[뉴스 브리핑] WHO, 조류인플루엔자 인간감염 경고

페이지 정보

본문

세계보건기구WHO가 적지 않은 인간 감염 사례를 유발하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H5N1의 위험성을 경고했다.

제레미 파라 WHO 수석과학자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H5N1이 포유류 집단에 들어오면 인간에게 감염될 우려는 더 커진다며 이 바이러스는 새로운 숙주를 찾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파라 수석과학자는 이달 초 텍사스주에서 한 주민이 H5N1에 감염된 젖소에 노출된 후 병에 걸린 점을 거론했다. 감염자는 회복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파라 수석과학자는 이 사례에 대해 야생조류에 노출된 가축을 통해 인간이 조류인플루엔자에 감염된 첫 사례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WHO는 2023년 초부터 이달 초까지 세계 23개국에서 889건의 인간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사례가 발생했으며 환자가운데 463명이 사망하면서 52%의 치명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캄보디아 사망 사례가 WHO에 접수되기도 했다. WHO는 H5N1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