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뉴스]_계절의 여왕 5월, 콜로라도를 즐긴다 > 로컬 뉴스

본문 바로가기

로컬 뉴스

[콜로라도 뉴스]_계절의 여왕 5월, 콜로라도를 즐긴다

페이지 정보

본문

드디어 눈이 녹으면서 화창하고 따뜻한 날씨가 본격적으로 이어지는 콜로라도의 5월,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이어진다. 별빛 아래에서 캠핑을 하고, 폭포를 방문하고, 외진 마을을 탐험하는 등등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올해도 이어진다. 


 

숲 속 캠핑

콜로라도 주 전역에는 여러 캠핑장들이 인기가 많다. 여름이 가까워질수록 캠핑장은 미 전역에서 몰려드는 캠핑족들로 붐비기시작한다. 5월은 아직 본격적으로 캠핑 시즌이 시작하기 전이라 여유있는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캠핑장마다 개장일이 다르니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한데 일년 내내 오픈하는 캠핑장도 있다. 캠핑하기에 안전한 곳은체리 크릭이나 체연 마운틴 주립공원, 덴버 및 콜로라도 스프링스로 이어지는 메트로 지역의 캠핑장 등이 꼽힌다. 콜로라도의 모든 주립공원에서 캠핑을 하려면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만약 록키산맥에서 캠핑을 한다면 5월이어도 밤에는 여전히 기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두툼한 재킷을 챙겨야 한다. 산간지역의 캠핑장에는 여전히 눈이 남아 있는 곳들이 있어 위험할 수 있다.

좀더 따뜻한 캠핑을 즐기려면 콜로라도 남부로 내려가서 샌루이스 밸리(San Luis Valley)의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Great Sand Dunes National Park)이나 듀랑고(Durango)의 콜로라도 남서부 주변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폭포 탐방 


5월은 산간지역의 눈이 녹기 시작하면서 강과 폭포의 강수량이 최고치에 이른다. 아직 물이 너무 차가워서 수영을 할 수는 없지만 폭포를 즐길 수 있는 적기이다. 만약 폭포에서 이어지는 강에 직접 들어가고 싶다면 워터슈즈를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콜로라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폭포는 라이플 폭포 주립공원(Rifle Falls State Park)에 세 개의 폭포가 꼽힌다.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세븐 폭포(Seven Falls)나 헬렌 헌트 폭포(Helen Hunt Falls) 또는 마니토 스프링스의 레인보우 폭포(Rainbow Falls)도 유명하다. 이들 폭포들은 대부분은 접근하려면 하이킹이 필요하지만 경치가 뛰어나 충분한 가치가 있다.

 

이어지는 축제들

5월이 다가오면 축제 시즌이 본격화된다. 주말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들이 이어진다.

예술과 영화를 좋아한다면 Denver Arts Festival, Film on the Rocks, Mountainfilm In Telluride 또는 Mile High International Pastel Exhibition등이 추천된다.

5월에 열리는 인기가 많은 콜로라도 이벤트의 전체 목록은 www.uncovercolorado.com/events/may/에서 찾을 수 있다.

 

파머스 마켓

5월에는 파머스 마켓도 콜로라도 곳곳에서 열리기 시작한다.

가장 인기가 많고 규모가 큰 파머스 마켓은 덴버 시내의 하이랜드 마켓이다. 산지에서 직접 공수되는 농산물을 비롯해, 수제 음식, 공예품 판매상들이 참여한다. 하이랜드 파머스 마켓에서는 다양한 채소, 싱싱한 꽃들, 퍼프 페이스트리, 땅콩 버터 등등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하이랜드 파머스 마켓은 5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매주 일요일에 열린다.

텔루라이드의 마운틴 필름 페스티벌 


텔루라이드에서 진행되는 다큐멘터리 영화제 텔루라이드 마운틴 필름 페스티벌도 콜로라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행사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도록 관객에게 영감을 주겠다는 사명 아래 열리는 이 영화제는 행동주의, 모험, 정신의 회복을 도모하는 영화들을 라인업한다. 영화 상영 외에도 게스트들이 참석할 수 있는 연사 시리즈와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올해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스포츠 경기 관람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스포츠 경기 관람만큼 신나는 시간을 갖기도 어렵다. 야구와 축구 모두 5월에 본격적으로 시즌을 시작한다. 

콜로라도의 프로 축구팀 래피즈(Colorado Rapids)와 야구팀 콜로라도 로키스(Colorado Rockies)는 각각 덴버 근처에서 경기를 펼친다. 경기를 관람하고 현지 양조장에서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콜로라도 래피즈(Colorado Rapids)는 메이저 리그 축구(Major League Soccer)에 소속된 남자 프로 축구팀이며, 홈 필드는 커머스 시티의 덴버 시내 근처에 위치한 Dick's Sporting Goods Park이다. 5월에는 이곳에서 3경기가 있어 직접 경기를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콜로라도 로키스는 쿠어스 필드에서 5월 한달동안 5개의 시리즈가 예정되어 있다. 상대팀으로는 말린스, 필리스, 레즈, 메츠이다. 쿠어스 필드(Coors Field)는 훌륭한 야구 경기와 로키 산맥의 탁 트인 전망을 갖춘, 미 전역에서 멋진 경기장으로 꼽힌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KMAX LLC.
7290 Samuel Dr #305, Denver, CO 80221
TEL. 888-2567-888 | E-MAIL. support@tekmaxllc.com
Copyright © TEKMAX LLC.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